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가 알려주는 8월 23일 장마감 시황]

- 한경유레카의 실시간 소식 텔레그램: https://t.me/hkeureka


한국 증시는 긍정적인 이슈 없이 어제 양 시장에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최근 시장을 압박하는 여러 리스크 요인이 지속되면서 투자심리가 저하되었고, 이에 따라 매도세가 나타났습니다.

특히 KOSDAQ 시장에서는 주요 기업인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 등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KOSDAQ 지수는 특히 취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KOSDAQ 시총 9위에 해당하는 펄어비스는 하루 동안 14% 이상 하락하여 KOSDAQ 지수의 주요 하락 원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에 반해 선물시장에서는 기관들이 주도하여 순매수가 이어졌습니다. KOSPI 시장에서는 개인 투자자가 전기전자, 화학, 의약품, 의료정밀 관련 종목을 중심으로 매수하였으나 외국인은 유통업과 기계 분야, 그리고 운수장비와 철강금속 관련 종목을 주로 매수했습니다. KOSDAQ 시장에서는 개인이 일반전기전자 분야와 금융, IT소프트웨어, 화학, 제약 관련 종목을 매수하였으나 외국인은 IT하드웨어 분야와 음식료/담배 관련 종목을 주로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은 오후에 일부 회복세를 보였으나 전체적으로는 여전히 약세를 유지하며 하락한 섹터가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양자암호 관련 섹터는 양자컴퓨터의 상온 작동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특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 지역의 다른 주요 증시들은 혼조세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일본 니케이 지수는 0.48% 상승하였으나 중국 상해종합 지수는 1.34% 하락하였고, 대만 가권 지수는 0.85% 상승하였습니다.

한경유레카 텔레그램에서 실시간 소식 받기: https://t.me/hkeureka

이수페타시스 우리로 가온칩스 삼성전자 POSCO홀딩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