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간담회 진행"…또 오르는 초전도체株
초전도체저온학회가 'LK-99'에 대한 비공개 간담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초전도체 테마주의 주가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오전 9시 20분 기준 이른바 '초전도체 테마주'로 불리는 신성델타테크(+9.89%), 덕성(+3.96%), 모비스(+3.47%), 파워로직스(+2.78%) 등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상승 중이다.

앞서 초전도체저온학회 측은 "2박 3일간 학회 하계학술대회가 진행 중"이라며 "기탄없이 의견을 주고 받기 위해 간담회는 비공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직 재현실험연구 결과가 다 나오지 않은 상태여서 공식적인 발표 일정은 없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이나 자료 등은 23일 공식프로그램이 끝난 뒤 별도 간담회를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초전도체저온학회 LK-99 검증위원회는 지난 3차 브리핑을 통해 성균관대 전자활성에너지소재연구실, 한양대 고압연구소 등 7개 연구팀에서 LK-99의 시료 재현실험이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검증위는 "LK-99 제조공정에 따라 만들어진 불순물이 포함된 시료 및 불순물이 최소화된 단결정 시료를 일부 제조했다"면서도 "확보한 재현시료의 특성을 측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초전도성을 나타내는 측정 결과는 없다"고 전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