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중년 창업의 꿈, 세종신중년센터에서 이루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시는 오는 30일까지 ‘2023년 창업·창직 비즈니스 스쿨’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예비 창업자가 자신의 창업 아이템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기초 창업 능력을 기르고, 창업 연계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사업이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교육 과정은 내달 5일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실무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상담(멘토링), 사업계획서 발표회 등으로 약 3주간 진행한다.

    수료생은 지역 내 창업 지원기관과 연계해 전문 창업교육과 자금 지원 정보 등을 받을 수 있다.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은 50∼64세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중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팀당 최대 3명씩 총 10팀, 20명 이내다.

    시는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을 올 상반기부터 운영해 총 10팀,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중 3명은 세종 신사업창업사관학교와 연계돼 지원받고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평소 창업을 희망하나 출발하기 어려워하는 신중년들에게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이라며 “신중년이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면에서도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센터를 통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들 괴롭힌 초등생 찾아가 똑같이 복수한 엄마 벌금형

      자신의 아들을 괴롭힌 동급생 아동을 찾아가 보복한 40대 여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대전지법 형사8단독 최리지 판사는 10일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45)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2. 2

      창업‧여성‧사회적 기업 공공구매 실적을 ‘한눈에’

      조달청은 공공기관이 창업·여성 등 사회적 약자 기업과 계약한 데이터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시각화 서비스는 총 17종의 조달 특례제도 중 5개 지...

    3. 3

      '동물 실험' 분석에 AI 접목…KAIST 창업팀이 그리는 미래 [긱스]

      신약을 개발할 때 인간에게 적용하기에 앞서 실험용 쥐 같은 동물에 먼저 투여해본 뒤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는 '동물 실험'은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특히 파킨슨병 같은 뇌질환은 겉으로 드러나는 종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