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댄서들의 술이다! CU 스우파2 하이볼 단독 출시
역대급 배틀에 등장한 하이볼!

CU가 이달 22일 방송되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와 콜라보한 스우파2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엠넷의 여성 댄스 크루들의 리얼 서바이벌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대한민국 댄스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이다. 이에 스우파2 역시 방송 시작 전부터 예고편이 SNS 등에서 화제가 되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참가팀은 K-댄스 콘텐츠 파워 NO.1 크루 '원밀리언', 유니크한 안무로 MZ세대를 사로잡은 영 제너레이션 크루 '베베', 트렌디한 감각의 실력파 코레오 크루 '딥앤댑', 세계를 평정한 월드와이드 어벤져스 크루 ‘잼리퍼블릭’ 15년 차 국내 유일 최장수 여성 힙합 크루 '레이디바운스', '왁' 소리 나는 월드클래스 실력파 크루 '마네퀸', 일본 댄스 신을 '올킬'한 실력파 크루 ‘츠바킬’, 최강 배틀러들이 뭉친 오리지널 스트릿 힙합 크루 '울플러'이다.

CU가 업계 단독으로 출시하는 스우파2 하이볼은 위스키, 모히또, 블로썸 피즈 하이볼 총 3종으로 알코올 도수는 8도다. 가격은 한 캔에 4,500원이며 3캔 1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매주 금요일 CU 하이볼 데이엔 4캔 12,000원 행사도 별도로 진행한다.

스우파2 위스키 하이볼은 실제 위스키 원액을 첨가해 하이볼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모히또 하이볼은 상쾌한 모히또와 레몬라임이 어우러져 청량감이 높다. 블로썸 피즈 하이볼은 향긋한 히비스커스 꽃향과 유자향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CU가 스우파2와 하이볼 콜라보를 진행한 것은 하이볼이 알코올 도수 10도 이하의 저도주로서 여성 애주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CU가 올해(1~8월) 하이볼의 성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소주, 맥주, 위스키 등 남성의 구매 비중이 높은 다른 주류와 달리 하이볼의 경우, 여성 77%, 남성 23%로 여성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그중 20대 45%, 30대 34%로 MZ세대 여성들이 8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해 스우파 주요 시청자들과 타겟층이 유사하다고 판단했다.

CU는 하이볼에 대한 여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연태토닉, 청신과 김제언 작가, 대표 피치, 말똥, 이웃집 통통이 등 차별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현재 총 20여 종의 하이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BGF리테일 주류TFT 장주현 MD는 “스우파2의 시작에 맞춰 여성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 하이볼을 출시해 전작을 뛰어 넘는 흥행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맛의 신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하이볼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