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서 제트스키 타고 인천까지…밀입국 시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서 제트스키 타고 인천까지…밀입국 시도
    제트스키를 타고 중국을 출발해 인천 앞바다로 밀입국하려던 30대 중국인이 구속됐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중국 국적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6일 오후 제트스키를 타고 인천 앞바다로 밀입국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씨는 인천에서 300㎞ 넘게 떨어진 중국 산둥 지역에서 구명조끼와 망원경·나침반·헬멧을 챙겨 1천800㏄ 제트스키를 타고 출발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자신의 제트스키에 기름 70L(리터)를 가득 채우고 25L 기름통 5개를 로프로 묶은 뒤 연료를 계속 보충하며 인천 앞바다까지 온 것으로 확인됐다. 조력자나 동승자는 없는 상태였다.

    앞서 군 당국은 당일 오후 8시께부터 미확인 선박으로 파악된 A씨를 추적하다가 오후 9시 23분께 그가 인천시 연수구 송도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인근 갯벌에 걸린 것을 파악하고 해경에 알렸다.

    당시 갯벌에 제트스키가 빠진 A씨는 오후 9시 33분께 소방당국에 스스로 구조를 요청하는 신고도 했다.

    군과 소방당국으로부터 뒤늦게 이 같은 사실을 전달받은 해경은 경비 세력을 투입해 같은 날 오후 10시 11분께 그를 발견했고, 17분 만에 구조 작업을 거쳐 신병을 확보했다.

    해경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밀입국 경위를 계속 수사 중이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6회 범죄 전력 외국인, 귀화 불허되자 소송…법원 판단은?

      소년보호 처분을 받은 범죄 이력 등을 이유로 귀화가 불허된 외국인이 이에 불복하는 행정소송을 냈으나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고은설 부장판사)는 A씨가 법무부 장관을 ...

    2. 2

      김주하 "전 남편 폭행에 고막 터지고 뇌출혈"…숨겨온 아픔 고백

      김주하 앵커가 전 남편의 거짓과 폭력, 그리고 이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처음으로 밝혔다.지난 20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김주하의 데이앤나잇'에서 김주하 앵커는 이혼 전 겪...

    3. 3

      범죄단지서 한국인 '우르르'…또 캄보디아서 26명 검거

      지난 18일 베트남 국경과 불과 50m 떨어진 캄보디아 몬돌끼리 지역의 한 범죄단지. 도주가 가능한 출입문 3곳과 무장 경비원이 배치된 이 건물을 현지 경찰관 40명이 에워쌌다. 외곽 봉쇄가 이뤄진 뒤 진입이 시작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