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아제강서 폭발사고...하청업체 1명 숨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아제강서 폭발사고...하청업체 1명 숨져
    군산시에 위치한 세아제강에서 폭발 사고가 나 하청업체 직원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16일 전북 군산경찰서와 고용노동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5분께 군산시 오식도동 세아제강에서 폭발 사고가 나 하청업체 소속 A(37)씨가 숨졌다. 동료 직원 1명도 다쳐 치료받고 있다.

    경찰과 노동부는 철판을 붙인 가로 8m짜리 파이프 건조 공정 덮개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발생하면서 덮개 위에서 작업하던 A씨가 1m 아래로 추락해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가 발생한 사업장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대상이다. 고용노동부는 작업 중지 명령을 내리고 해당 법 위반 여부를 살펴보고 있다. 폭발한 덮개는 최근 교체된 것으로 알려져 경찰 등과 함께 덮개의 결함 여부 등도 확인할 방침이다.

    앞서 같은 세아그룹 산하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에서도 지난 3월 연소탑 내부에서 고온 찌꺼기를 맞은 작업자 2명이 화상을 입고 사망하는 등 1년간 노동자 4명이 숨지기도 했다.

    노동 당국은 지난 3월 세아베스틸을 특별감독해 592건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항을 적발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철길 뛰어들어…열차와 충돌

      서울 용산구 서빙고에서 음주운전 승용차가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전철 승객 31명이 대피했다.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

    2. 2

      윤호중 장관, 신년사 통해 성과 강조…"올해는 체감으로 보여줄 것"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2026년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강조한 단어는 ‘성과’였다. 신년사 전반에 성과와 결실 등 유사 표현이 약 10차례 언급하며 정부 출범 2년 차의 과제를 분명히...

    3. 3

      [포토] 절기상 소한, 추위에 멈춘 홍제천 인공폭포

      절기상 '소한'인 5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 인공폭포가 얼어 있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아침 최저기온은 -12~-1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했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un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