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사형투표’ 박해진X임지연 팀플레이 시작될까…본격 개탈 추적 시작

‘국민사형투표’ 임지연은 국민사형투표 특별수사본부에 합류할까.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국민사형투표’ 1회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전대미문의 사건 국민사형투표의 발생, 국민사형투표를 자신의 소행이라 주장하는 정체 미상의 존재 개탈의 등장이었다. 어느 날 전국민의 스마트폰으로 말도 안 되는 형량을 살고 나온 아동성착취물 유포범 배기철(김민식 분)의 사형을 투표하는 메시지가 도착했다. 투표 결과 찬성이 50%를 넘었고, 다음 날 배기철은 시체로 발견됐다. ‘개탈’은 배기철 사망 직전의 영상을 전국민의 스마트폰으로 전송, 충격을 안겼다.

이에 경찰은 국민사형투표 특별수사본부를 만들고 김무찬(박해진 분)에게 팀장을 맡겼다. 이런 가운데 사이버수사대 주현(임지연 분)이 김무찬을 찾아왔다. 주현은 앞서 좀비PC가 된 동생의 노트북에서 ‘개탈’의 것으로 추측되는 영상을 발견, 상부에 수사를 요청했으나 깔끔하게 무시당했다. 이후 ‘개탈’의 소행으로 추측되는 전대미문의 사건 국민사형투표가 발생한 것이다.

주현은 김무찬에게 해당 영상에 대해 이야기하며, 국민사형투표 사건의 단서가 될 수도 있는 ‘무죄의 악마’도 언급했다. ‘무죄의 악마’라는 단어를 듣자 김무찬의 표정이 일순간 변했다. 좀처럼 당황하지 않는 그가 동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무죄의 악마’가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것이 정말 국민사형투표 사건에 중요한 단서인 것인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높아졌다. 이와 함께 주현의 특별수사본부 합류 여부도 중요 시청 포인트로 떠올랐다.

‘국민사형투표’ 제작진은 “오는 17일 방송되는 2회부터 경찰의 특별수사본부를 중심으로 한 본격적인 ‘개탈’ 추적이 시작된다. 사건 해결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김무찬에게 주현이 가져온 ‘무죄의 악마’는 매우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 또 주현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개탈을 쫓기 시작한다. 박해진, 임지연 두 배우는 흔들림 없는 연기로 팽팽한 긴장감을 유발할 것이다. 주현의 특별수사본부 합류 여부, 두 배우의 치열한 연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과연 주현은 특별수사본부에 합류할까. 본격적으로 시작된 개탈 추적이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국민사형투표’ 2회는 오는 17일 밤 9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