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서울은 예술로 가득…키아프·프리즈 연계 '아트위크'
서울시는 9월 1∼10일 시내 곳곳의 미술관과 박물관, 아트센터 등지에서 '서울아트위크' 축제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아트위크는 9월에 열리는 국제적 미술 행사인 '제22회 키아프 서울'(6∼10일), '제2회 프리즈 서울'(6∼9일)과 연계해 서울 전역을 미술 축제 분위기로 채우고자 기획됐다.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열리는 야외조각전 '땅을 딛고'가 포문을 연다.

9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이어지는 전시는 진달래·박우혁 등 중진 작가와 서해영, 임정주 등 신진작가의 설치작품 10여점을 선보인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9월21일 개막을 앞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를 앞두고 참여 작가와의 대화, 작품 사전관람 행사가 진행된다.

서울공예박물관도 9월8일부터 열리는 기획전시 '공+예 다이얼로그'를 앞두고 작가의 작업 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 작가와의 대화 등을 마련했다.

9월 서울은 예술로 가득…키아프·프리즈 연계 '아트위크'
내년 하반기 개관 예정인 서울사진미술관은 서울시립미술아카이브 나눔동에 국내외 사진가들이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시민들도 작가들의 작품집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외벽 영상쇼 '서울라이트 DDP 2023 가을',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등 해당 기간 열리는 행사들과 연계한 다양한 전시·체험이 마련된다.

서울아트위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seoulartwee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아트위크는 시민들에게 국제적인 시각에서 수준 높은 미술품을 많이 즐길 기회가, 예술가들에게는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가 주목하는 미술의 도시로 서울의 도시브랜드를 확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