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교육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안내서 10개국어로 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교육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안내서 10개국어로 제작
    전북도교육청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학교 교육 안내서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안내서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한국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에 제작한 안내서는 한국어를 포함한 10개 언어로 번역해 배포한다.

    도교육청은 안내서 제작에 앞서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제작 방향과 내용을 결정하는 등 이해자료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

    주요 내용은 ▲ 한국 교육제도 및 학교생활 ▲ 전북교육청 학생 지원 사업 ▲ 다문화가정 학부모 도움자료 ▲ 학교 및 교육청 누리집 번역 기능 활용 매뉴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이해자료가 자녀의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교육청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고, 공교육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미, 이번엔 삼성 유치…AI데이터센터 조성

      경북 구미시가 대규모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를 잇따라 유치하며 ‘AI산업의 거점’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5개 국가산업단지를 보유한 내륙 최대 제조 거점으로 풍부한 전력과 용수, 제조 경험...

    2. 2

      울산 태화강 위에서 세계 음식 즐긴다

      울산 태화강을 가로지르는 인도교인 ‘울산교’ 위에서 다른 나라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된다.울산시는 ‘울산 세계음식문화관’을 지난해 말 준공했고, 이달 입점 사업자 모...

    3. 3

      경남 사무관들 현장 출동…기업 투자유치 전사로 뛴다

      경상남도가 기업 투자 유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행정조직 체질 개선을 시도한다. 중간관리자까지 직접 발로 뛰는 투자 유치 요원으로의 역할 변화를 주문하면서다.경상남도는 올해부터 국내외 우량 기업 유치 성과를 극대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