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MTV VMA’ 2개 부문 노미네이트…‘글로벌 인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MTV VMA'에서 2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9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2023 MTV VMA)는 8일(현지시간) MTV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올해 시상식의 수상 부문과 후보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월 발매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의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로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PUSH Performance of the Year)'와 '베스트 K-팝(Best K-Pop)' 등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는 앞서 'MTV PUSH' 캠페인에 선정됐던 아티스트들이 트로피를 두고 경합한다. MTV는 매달 한 아티스트를 선정해 이들의 인터뷰, 퍼포먼스, 디지털 콘텐츠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 캠페인 4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국 빌보드 '핫 100' 11위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9위를 찍은 JVKE, 2020~2022년 영국에서 가장 많은 틱톡 팔로워를 보유한 아티스트로 공인받은 샘 라이더(Sam Ryder),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합작한 'Barbie World'로 흥행몰이 중인 아이스 스파이스(Ice Spice) 등 총 12명의 뮤지션과 경쟁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베스트 K-팝' 수상 후보로 지명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이들은 데뷔 4개월 만인 지난 2019년 7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의 수록곡 'Cat & Dog'으로 'MTV VMA'에 첫 노미네이트돼 큰 화제를 모았는데, 당시 후보로 이름을 올린 부문이 바로 '베스트 K-팝'이다. 이듬해 정규 1집 '꿈의 장: MAGIC'의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가 동일 부문 수상 후보로 지명됐다.

'2023 MTV VMA'는 오는 9월 12일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며, MTV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Sugar Rush Ride'가 수록된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빌보드 200' 1위 및 19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썼고, K-팝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이후 처음으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에게 앨범 부문 '골드' 인증을 받았다.

또한 최근 펼친 '롤라팔루자' 공연으로 미국의 문화 평론지 벌처(Vulture)로부터 "강렬한 음악, 꽉 짜인 안무, 네온 불빛과 비주얼 등 모든 것이 매력적이다. 이 그룹의 무대는 주말 (공연)의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였다"라고 극찬을 받았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