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 9월 4일 데뷔 확정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새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9월 4일 데뷔한다.

SM은 "라이즈의 첫 싱글 앨범 '겟 어 기타(Get A Guitar)'가 9월 4일 발매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데뷔를 준비하며 함께 보낸 시간을 테마로 제작됐다. 타이틀 곡 '겟 어 기타'와 8월 21일 선공개되는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Memories)' 2곡을 수록, 라이즈만의 독자적 장르인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의 서막을 여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즈는 프로모션 페이지 및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기타 코드표 콘셉트로 디자인된 '리얼타임 오디세이' 타임라인을 공개했다. 앨범과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 오픈 일정을 담아 역대급 데뷔 카운트다운을 알렸고, 데뷔 이후 주요 활동 스케줄까지 함께 예고했다.

아울러 '사이렌(Siren)' 퍼포먼스 비디오도 깜짝 공개하며 멤버들의 강렬한 퍼포먼스는 물론 환상적인 호흡을 만날 수 있는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라이즈는 '성장하다'라는 뜻의 'Rise'와 '실현하다'라는 뜻의 'Realize'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7인으로 구성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