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최대 장학금 규모…제 8회 'HDC영창 콩쿠르'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DC그룹의 계열사이자 국내 대표 종합악기문화기업인 HDC영창(대표이사 김병철)이 국내 최대 장학금 규모의 단독 음악 콩쿠르인 ‘포니정재단과 함께하는 제8회 HDC영창콩쿠르’(이하 HDC영창콩쿠르)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HDC영창콩쿠르는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3년 만에 진행되는 행사로 클래식의 대중화와 젊은 음악 인재 발굴을 지향하는 순수 장학사업이다. 9월 7일과 8일 서울 SSC 선 아트홀에서 클라리넷 부문이, 12일부터 14일까지 상명아트센터 대신홀에서 피아노 부문이 나누어 진행된다.

    포니정재단의 후원으로 피아노 전체 대상 1000만원, 클라리넷 전체 대상 300만원 등 총 40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이 지급되며, 초등부·중등부·고등부·일반부 4개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한다.

    특히 피아노 부문에서는 중국 국가예선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이 한국 본선에 참가하여 한국의 음악 인재들과 경연을 펼치게 된다. HDC영창콩쿠르는 단순한 클래식 콩쿠르를 넘어 젊은 음악인들에게 음악적 교류와 국제 콩쿠르의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글로벌 클래식 음악 축제를 지향하고 있다.

    본선에서는 최고 수준의 심사위원단이 구성되어 엄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고,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하여 모든 경연은 무료로 공개하여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HDC영창 콩쿠르 관계자는 “'미래는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도전하고 개척하는 것’이라는 故 정세영 명예회장의 원칙과 소신처럼 젊고 재능 있는 음악인들의 많은 참여와 도전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4분 만에 445억어치 코인 털린 업비트…해킹 제재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 해킹 시도 54분 만에 암호화폐 1000억개가 넘게 외부 전송된 것으로 확인됐다. 두나무는 이번 해킹으로 445억원가량의 가상자산을 도둑맞았다. 가상자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해킹&mi...

    2. 2

      '롯데타운’ 성과 가시화…잠실·명동 2년 연속 합산 ‘연매출 5조원’

      롯데백화점이 서울 핵심 상권인 잠실과 명동에서 '롯데타운' 전략을 펼치며 2년 연속 두 점포 합산 매출(거래액 기준) 5조원을 달성했다. 백화점과 에비뉴엘,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집결시켜 거대...

    3. 3

      반도체 빼면 마이너스…'신기록' 앞둔 한국 수출 '초유의 상황'

      올해 반도체 수출 호조에 힘입어 우리나라 연간 수출이 사상 첫 7000억달러 돌파 가시권에 들어섰다. 인공지능(AI) 붐으로 미국 빅테크 등에서 고대역폭메모리(HBM),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같은 AI용 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