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립유치원 교사 근무 환경 열악…처우 개선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대길 울산시의원, 시교육청에 서면 질의…"휴무·방학 등 보장 대책 필요"
    "사립유치원 교사 근무 환경 열악…처우 개선해야"
    울산시의회 강대길 부의장은 1일 천창수 울산시교육감을 상대로 한 서면 질문에서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처우에 대한 개선책을 세워달라"고 주문했다.

    강 부의장은 "우리나라 유치원생 약 70%는 사립유치원에 다니고 있다"면서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이러한 큰 비중과는 달리 대다수 사립유치원은 경영난과 인력난으로 폐원을 고민하고 있고, 특히 이곳에 근무하는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처우는 매우 열악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사립유치원 교사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방과 후 교사의 업무까지 함께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런데도 급여 수준은 국공립유치원의 70%에도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강 부의장은 특히 "사립유치원 교사들은 연차휴가는 꿈도 꾸기 어렵고, 방학 중에도 쉬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3주 정도 휴가가 보장되는 국공립과는 달리 사립유치원은 평균 2주의 방학 기간 중 1주일은 전체가 휴원하고, 나머지 일주일은 자율 등원을 해야 하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강 부의장은 이에 대한 개선책으로 울산시 교육감에게 사립유치원 단기 대체 교사 지원을 통한 사립유치원 교사 휴무 가능 여부, 사립유치원 방과 후 교사 처우 개선비 지원 확대 방안, 사립유치원 방학 보장을 위한 돌봄 확대 대책 등에 대해 질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대 학부 강의서 기말시험 집단 부정행위 정황…"대책 마련"

      서울대학교 한 학부 강의의 기말시험에서 집단적 부정행위가 적발됐다.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이 개설한 한 교양강의 기말시험에서 수강생 36명 중 절반 가까이가 부정행위를 한 정황이 포착돼 시험 결과...

    2. 2

      이준석, 오늘 '尹공천 개입 의혹' 관련 김건희특검 피의자 조사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공천개입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21일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출석한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웨스트에 마련된 특검팀 사무실에서 피의자 조사를...

    3. 3

      '원칙적 소각' 시대, 자사주 활용 해법으로 떠오른 RSU [최성수의 똑똑한 자본시장]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