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를 죽음으로까지 몰고 갈 수 있는 '악성민원' 전형"
민주 "이동관, '갑질 악성민원 학부모' 전형…공직자 자질 없어"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학폭' 자녀를 위해 외압을 행사한 이 후보자는 '갑질 악성민원 학부모'의 전형"이라며 인선 철회를 촉구했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이 후보자가 '학폭' 자녀를 위해 학교에 구체적으로 외압을 행사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2012년 아들의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 이 후보자는 (아들이 재학 중이던 하나고) 김승유 당시 이사장에게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전화했을 뿐이라고 했으나, 이는 새빨간 거짓말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는 김 전 이사장이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 후보자가 당시 아들이 학교폭력 징계를 받아 전학 간 데서 시험을 치면 불리하니 시험은 하나고에서 보고 가게 해달라고 요청했다'는 취지로 말한 점을 지적한 것이다.

이 후보자는 이에 대해 지난달 발표한 입장문에서 "당시는 공직을 이미 떠난 민간인 신분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가 전혀 아니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강 대변인은 이를 두고 "학교폭력에 대해 책임지고 반성하기보다는, 당장 전학으로 내신이 불리해지는 것부터 막아보고자 한 셈"이라며 "어떻게 이렇게까지 저질스럽고 비열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 후보자의 행태가 바로 '갑질 학부모'의 전형이자 교사를 죽음으로까지 몰고 갈 수 있는 '악성민원'의 전형"이라며 "이를 은폐하고자 거짓해명을 하는 등 뻔뻔하기 짝이 없다"고 덧붙였다.

강 대변인은 그니면서 "이 후보자는 공직자로서 그 어떤 기본적 자질조차 갖추지 못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서초구 교사의 죽음에 일말의 감정이라도 느낀다면 이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