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에스티, 스위스 바젤투자청 파트너십 프로그램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웅·유한·일동·종근당·한미에 이은 6번째 참여사
    동아에스티, 스위스 바젤투자청 파트너십 프로그램 참여
    동아에스티가 스위스 바젤투자청이 진행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KPBMA)는 동아에스티의 '스위스 바젤투자청 KPBMA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파트너십 협정 개정안에 서명했다고 28일 밝혔다.

    바젤은 노바티스 등 다국적 제약사의 근거지이자 다양한 연구기관, 바이오 기업 등이 위치한 지역이다.

    바젤투자청은 바젤의 생명과학 산업 발전을 위해 국내외 기업·기관 유치, 스타트업 육성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해 1월 바젤투자청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기업이 유럽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미 대웅제약, 유한양행, 일동제약, 종근당, 한미약품 등 기업 5곳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동아에스티는 여섯 번째 참여사로 가입했다.

    이들 기업은 글로벌 제약·바이오텍과 네트워킹, 원료·완제의약품 구매자 물색, 스위스 유망 스타트업 물색 및 네트워킹 등 분야에서 혜택을 받는다.

    노연홍 협회장은 "협회는 앞으로도 참여사들이 유럽에 진출할 수 있도록 발판을 구축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동아에스티 사장은 "바젤투자청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진출의 기반을 확충하길 기대한다"며 "이미 운영 중인 보스턴 오피스와 더불어, 유럽 제약·바이오의 핵심 지역인 바젤과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상상이 현실로 되는 순간' K-로봇의 탄생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 50년 전 스크린에 등장했던 로보트 태권브이가 긴 시간을 건너 현실에 등장했다. 유압로봇시스템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은 태권도의 고장 무주군에 조성될 '...

    2. 2

      韓 로봇 OS 스타트업, 글로벌 무대 '도전장'

      로봇산업의 경쟁 구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누가 더 정교한 로봇 팔을 제조하는지가 아니라 로봇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두뇌를 설계할 수 있는지가 기업 가치를 좌우하는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피지컬 A...

    3. 3

      네이버, 검색 점유율 60%대 탈환

      네이버가 사용자생성콘텐츠(UGC)를 앞세운 전략으로 검색 시장 점유율 반등에 성공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2025년 네이버의 국내 검색 시장 평균 점유율은 전년 동기(58.14%)보다 4.7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