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U-중고나라 전략적 사업 제휴…"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온오프라인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BGF리테일은 다음 달 중고나라에서 CU알뜰택배 예약 서비스를 개시한다.

    아울러 올해 연말까지 CU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중고나라 앱페이 결제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현금을 충전한 뒤 판매자-구매자 간 별도의 계좌 송금 없이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결제 모델이다.

    차후 중고나라에서 거래를 예약하고서 편의점에서 송금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CU-중고나라 전략적 사업 제휴…"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이밖에 CU모바일상품권을 중고나라에서 할인 판매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제휴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중고 거래 시장 활성화 추세에 맞춰 양사의 역량을 모아 비즈니스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필두로 다양한 채널 간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스타항공, 안전에 기여한 임직원 8명 포상

      이스타항공이 작년 한 해 동안 항공 안전에 기여한 직원을 선정해 포상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스타항공은 임직원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사내 안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사내외 안전 강화에 기여한 임직원을 투표...

    2. 2

      역대급 '국장' 대박에…국민연금 3개월 새 '70조원' 벌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가 지난해 4분기 급등하면서 국민연금의 주식 평가액이 직전 분기와 비교해 3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등에 따르면 구민연금이 보유한 공시 대상 ...

    3. 3

      "통신·반도체 이어 로봇·방산에 도전장" [민지혜의 알토란 중기]

      "전기가 끊기거나 재난시에도 연락할 수 있는 안전망을 갖출 수 있습니다."박동환 배터리파워솔루션 대표는 "반도체, 통신에 이어 신재생에너지, 방산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산골 오지에서 전기가 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