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출시…"기능성 발효유시장 공략"
동원F&B는 덴마크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앞세워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을 포함한 기능성 발효유 제품이다. 구성은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이다.

한 병당 유산균 2,000억 CFU를 함유하고 있으며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식이섬유 6,500mg,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가 담겨있다.

동원F&B는 기존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등 발효유 제품에 더해 새 제품 출시로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배우 신예은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나선다. 배우 신예은이 갖고 있는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토탈 유제품 브랜드인 덴마크가 추구하는 신선함의 가치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은 물론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담아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발효유"라며 "이번 신제품과 연계하여 배우 신예은과 버츄얼 휴먼 '신선패밀리'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덴마크' 브랜드 가치를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