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P모간, 팩웨스트 방코프 매입 촉진 위해 20억 달러 모기지 매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P모간, 팩웨스트 방코프 매입 촉진 위해 20억 달러 모기지 매입
    JP모간은 갤리포니아 은행 팩웨스트 방코프 매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거의 20억 달러 규모의 모기지를 매입할 것이라고 27일 소식통이 전했다.

    이 투자은행은 단독 주택 대출 18억 달러를 할인된 가격에 매입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캘리포니아 은행과 팩웨스트는 360억 달러 자산을 보유한 은행을 설립하기 위해 워버그 핀커스와 센터브리지 파트너스로부터 4억 달러 지분 인상과 함께 전 주식 합병을 발표했다.

    이번 합병은 정부가 실패한 은행들을 몇 달 동안 매각한 후 시장에서 드문 거래를 기록하고 있다.

    합병은 2023년 말이나 2024년 초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식통은 모기지 거래도 동시에 마감될 것이라고 말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전·하이닉스 개미들 '잠 못 자겠네'…중대 발표에 '촉각' [종목+]

      '메모리 풍향계'로 불리는 미 반도체 제조사 마이크론이 실적을 내놓는 가운데 오라클과 브로드컴이 불을 지핀 '인공지능(AI) 회의론'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특히 최근 AI 거품론에...

    2. 2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IFRS 재단 이사회 이사 선임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이사회 이사로 합류하게 됐다고 17일 금융위원회가 밝혔다. 최 신임 이사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

    3. 3

      이창용 "환율 1480원, 불필요하게 높은 수준…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장중 148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에 대해 “불필요하게 올라간 레벨(수준)은 조율(대응)할 수 있다”고 밝힌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외환당국 수장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