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년, 일본 밴드 키린지 신곡 피처링·스트레이 키즈 팬덤 5주년 이벤트
[가요소식] 강다니엘 첫 월드투어 실황 영화, 내달 30개국서 개봉
▲ 강다니엘 첫 월드투어 영화 '마이 퍼레이드' 다음달 개봉 = 가수 강다니엘의 첫 월드투어 실황을 담은 영화 '강다니엘 : 마이 퍼레이드'(KANG DANIEL: MY PARADE)가 다음 달 30일 전 세계 30개국서 동시 개봉한다고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가 26일 밝혔다.

이 영화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싱가포르, 독일, 아르헨티나 등에서 상영된다.

국내에서는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마이 퍼레이드'는 지난해 8월 서울을 시작으로 필리핀 마닐라, 태국 방콕,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 세계 20여개 도시에서 열린 강다니엘의 첫 월드투어 '퍼스트 퍼레이드'(FIRST PARADE)를 담아낸 작품이다.

[가요소식] 강다니엘 첫 월드투어 실황 영화, 내달 30개국서 개봉
▲ 새소년, 일본 유명 밴드 키린지와 협업 = 밴드 새소년이 일본 유명 밴드 키린지의 새 앨범 수록곡 '호노메카시'(ほのぬかし·암시)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고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가 밝혔다.

'호노메카시'는 언어 대신 기척과 분위기 같은 '느낌'을 통한 소통을 주제로 한 노래로, 한여름에 어울리는 댄스곡이다.

일본어와 더불어 한국어 가사도 실렸다.

'호노메카시'는 26일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가요소식] 강다니엘 첫 월드투어 실황 영화, 내달 30개국서 개봉
▲ 스트레이 키즈 팬덤 5주년 =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올해 팬덤 '스테이' 결성 5주년을 맞아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23 스테이위크'(2023 STAYweeK)를 진행한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다음 달 1일 여름에 어울리는 신곡을 내놓고, 다음 달 20일까지 국내 포토이즘 매장에서 멤버 사진을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7일에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정규 3집 '★★★★★'(파이브스타) 수록곡 녹음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파리'에서 K팝 가수 최초로 헤드라이너(간판출연자)로서 공연을 펼쳤다.

이들은 9월 23일(현지시간)에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2023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 아시아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참여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