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코오롱글로벌서 분할…상반기 매출 1조1천501억원·영업익 231억원
코오롱모빌리티, 2분기 영업익 134억원…"전분기 대비 39.3%↑"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이 6천115억원, 영업이익이 13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3.6%, 영업이익은 39.3% 각각 증가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지난 1월 코오롱글로벌에서 자동차 부문이 분할되며 출범했다.

이로써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천501억원, 231억원을 기록했다.

코오롱모빌리티는 고부가가치 및 친환경 차량 판매 증가, 사업구조 효율화 및 네트워크 재편, 엔데믹으로 인한 외부활동 증가가 실적 호조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는 볼보와 롤스로이스 등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으며, BMW본부에서 판매한 전기차 전용 모델 i시리즈의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24% 증가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인증 중고차 사업은 고금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평년 수준의 거래량을 보여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

자동차 정비 사업은 엔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정비 및 부품 판매가 늘어나면서 매출 실적을 끌어올렸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비우호적인 대외환경 속에서도 상반기 고부가가치 차량 위주의 판매 확대와 사업구조의 효율화로 두 자릿수의 성장을 이뤄냈다"며 "하반기에도 매출 체력을 키우고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 및 네트워크를 지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