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시, 융합형 통합교통서비스(MaaS) 운영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시는 시내버스·도시철도·타슈(대전 공공자전거)를 티머니 카드 한 장으로 환승 및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대전형 통합교통서비스(MaaS)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전국 최초 민·관 융합형 통합교통서비스(MaaS) 시행을 위해 공공교통수단의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지난달 완료했다.

    통합교통서비스는 스마트폰의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티머니GO’앱을 내려받아 교통카드를 등록한 후, 대중교통(시내버스, 도시철도)을 이용하거나 타슈로 환승 시 티머니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대중교통을 주 1회만 이용해도 1일 10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대중교통과 타슈 환승 시 1일 200마일리지(1회 100마일리지)를 적립해 하루 최대 300마일리지, 월 최대 500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티머니GO’앱 내의 이동 수단(고속·시외버스, 온다택시, 씽씽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를 전환해 티머니와 제휴한 다양한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티머니GO’에서 타슈 첫 대여 시 50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알뜰교통카드와 연계해 ‘티머니GO’를 이용할 경우, 한 달 약 2만원의 대중교통 요금을 절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현덕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많은 시민이 대전형 통합교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마일리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전 벤처기업 요람된 'D-유니콘 라운지'

      대전시가 운영하는 D-유니콘 라운지(사진)가 벤처창업기업의 핵심 비즈니스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전 신세계백화점 20층에 마련된 D-유니콘 라운지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들이 모여 각종 비즈니스에 활용...

    2. 2

      호기심에 발 담갔다가…급류 휩쓸린 10대 숨진 채 발견

      대전 동구 대전천변에서 급류에 휩쓸린 10대 1명이 실종된 지 4시간 만에 시신으로 발견됐다.연합뉴스에 따르면 19일 0시 50분께 '친구가 물에 빠졌다'는 신고가 소방 당국과 경찰에 접수됐다. 수색 ...

    3. 3

      한여름밤의 휴양지, 대전 유성에서 만난다

      대전 유성구는 다음 달 18~20일까지 3일간 유림공원 잔디광장에서 2023 유성 재즈&맥주 페스타 개최한다.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의 콘셉트는 ‘한여름 밤 휴양지의 비치바(Beach bar)&r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