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바티스, 연간 수익전망치 상향…산도즈 분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바티스, 연간 수익전망치 상향…산도즈 분사
    노바티스는 의약품 판매 호조로 연간 수익 전망치를 두번째 상향조정하고 10월 초 제네릭 의약품 부문 산도즈의 분리 및 상장계획을 수립했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노파티스는 2023년 그룹 핵심 영업 소득이 이전에 예상했던 높은 한 자릿수 성장률에서 낮은 두자릿수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노바티스 주주들은 9월 15일 임시 총회에서 제안된 산도즈 분사에 대하 투표할 예정이다.

    이전에 일자리를 줄이고 치료 분야와 지리적 시장을 줄이려는 노력을 주도했던 노바티스 CEO에게 산도즈 분사는 핵심 비즈니스의 혁신에 대한 더 큰 의존을 의미한다.



    데이터에 따르면 2분기 그룹 매출은 7% 증가한 136억 달러로 애널리스트 컨센서스인 132억 달러를 상회했으며 조정된 영업이익은 9% 증가한 46억 7천만 달러로 컨센서스인 약 43억 달러를 초과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거래소, 프리·애프터마켓 TF 신설 추진…주식 거래시간 늘어나나

      한국거래소가 주식 거래시간을 12시간으로 늘리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거래소는 오는 29일 이사회를 열고 프리·애프터마켓 시스템 구축 태스크포스(TF) 신설 등이 포함...

    2. 2

      "넥스트레이드 ETF 거래 이르면 내년 3분기 시작"

      “이르면 내년 3분기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김학수 넥스트레이드(NXT) 대표(사진)는 지난 23일 “국내 투자자들의 역동성 덕분에 올해 기대 이상...

    3. 3

      "뜨거운 배당주 열기, 내년 봄까지 지속"

      12월 결산법인의 배당 기준일이 다가오면서 배당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내년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의 배당 확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증권가에서는 배당주 투자 시 기업의 순이익과 배당성향, 과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