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 제주서 안현범 트레이드 영입
반등 노리는 K리그1 제주, 김건웅·임창우 영입하며 허릿심 키워
시즌 중반 들어 상승세가 꺾인 프로축구 K리그1 제주 유나이티드가 미드필더 김건웅(25)과 멀티 수비자원 임창우(31)를 영입하며 반등 준비를 했다.

제주는 측면 수비수 안현범(28)을 전북으로 보내는 대신 김건웅을 데려가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김건웅은 수원FC에서 뛴 지난 시즌 K리그1 베스트11 후보에 오르는 등 두각을 나타내며 올 시즌을 앞두고 전북으로 이적했으나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다가 새 도전을 위해 제주를 선택했다.

K리그 통산 156경기 7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간판 미드필더 이창민의 입대 뒤 미드필더 운용에 다소 어려움을 겪던 제주는 185㎝, 81㎏의 단단한 체격에 안정적인 볼 배급 능력을 보유한 김건웅 영입으로 중원에 무게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임창우는 안현범의 공백을 메우는 것 이상을 해낼 수 있는 선수다.

풀백과 중앙 수비수뿐 아니라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수비 자원이다.

반등 노리는 K리그1 제주, 김건웅·임창우 영입하며 허릿심 키워
세트피스 득점력도 임창우의 강점으로 꼽힌다.

그는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넣어 한국에 금메달을 안긴 바 있다.

임창우는 제주서초를 졸업한 제주 토박이 출신이기도 하다.

임창우는 "드디어 고향팀 제주에 입단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제주 출신 선수로서 제주와 도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현범은 단 페트레스쿠 전북 감독이 영입한 3번째 선수다.

국내 선수로는 첫 번째다.

오른쪽 풀백과 공격수 자리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안현범의 합류로 측면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전북의 '닥공'은 더 거세질 전망이다.

안현범은 "내가 페트레스쿠 감독님 현역 시절과 같은 포지션의 유사한 플레잉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특히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