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 사기’ 이연 종영 소감 “첫 16부작 드라마 함께 할 수 있어 감사”

‘이로운 사기’ 이연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tvN ‘이로운 사기’는 공감 불능 사기꾼과 과공감 변호사,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의 절대 악을 향한 복수극이자 짜릿한 공조 사기극을 그린 드라마.

18일 밤 공개되는 16화 에피소드를 끝으로 막을 내리는 가운데 극 중 적목키드의 일원이자 베테랑 해커 정다정 역으로 활약한 이연이 작별 인사를 전했다.

이연은 “안녕하세요, ‘이로운 사기’ 시청자 여러분. 정다정 역을 맡은 이연입니다. 긴 촬영이 무색하게 벌써 드라마 종영이 다가왔네요. 저의 첫 16부작 드라마를 이로운 사기 팀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연은 이어 “어느 시절에 멈춰버릴 수밖에 없었던 다정이의 시간이 앞으로는 사랑하는 친구들과 함께 무탈하면서도 평범하고, 이롭게 흘러가길 바랍니다. 그동안 많은 응원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새로이 찾아뵙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이연은 무미건조한 표정에 무뚝뚝한 말씨를 지녔지만 속은 그 누구보다 따뜻한 정다정의 매력을 절제된 감정 선과 깊은 눈빛으로 표현해 내며, 그만의 존재감을 톡톡히 각인시켰다. 오해로 인해 서로를 상처 입히는 적목키드 멤버들의 중심에서 고군분투하는 정다정의 모습으로 애틋하면서도 위태로운 네 사람의 관계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 것.

특히 위기가 찾아오는 결정적인 순간마다 뛰어난 해킹 실력을 기반으로 적목키드 멤버들을 구하기 위해 나서는 정다정의 활약은 시청자들의 응원을 불러일으키며,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한편, 정다정이 장경자(이태란 분) 살해 혐의로 검찰 조사 중이던 이로움(천우희 분)의 도주를 원조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가운데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 두고 있는 tvN ‘이로운 사기’는 18일 밤 8시 5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