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최정예 블랙 요원으로 분한 조인성…와이어+사격 액션 모두 완벽 소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전설적인 요원 김두식을 연기한 배우 조인성의 스틸이 첫 공개, 그의 연기 인생 처음 선보이는 초능력 액션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조인성은 ‘무빙’을 통해 필모그래피 사상 처음으로 자유롭게 하늘을 날 수 있는 비행 능력을 지닌 초능력자를 연기한다.

그가 맡은 김두식은 눈으로 쫓을 수 없을 만큼 빠른 스피드, 하늘을 자유롭게 날 수 있는 비행 능력을 비롯해 날아다니면서도 백발백중을 자랑하는 사격 실력까지 모두 갖춰 블랙 요원 중에서도 전설로 불리는 인물이다.

‘무빙’ 최정예 블랙 요원으로 분한 조인성…와이어+사격 액션 모두 완벽 소화

공개된 스틸 속 최정예 요원으로서 여러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은 김두식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한편, 그 어떤 상황이 와도 냉철하게 임무를 수행하는 김두식의 날렵한 액션이 기대감을 선사하는 가운데, 무표정만을 유지하던 그가 감정을 얼굴에 드러내며 누군가와 대치하는 모습은 그에게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조인성은 김두식의 비행 능력을 표현하기 위해 쉽지 않은 액션 촬영을 거쳐야 했다.

조인성은 “어떤 날은 한 번도 바닥에서 연기를 해본 적이 없었다”며 “하늘을 나는 김두식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실제로 존재하는 인물인 것처럼 표현하기 위해 자세 연구 등 끊임없는 노력을 했다”고 전했다.

‘무빙’ 최정예 블랙 요원으로 분한 조인성…와이어+사격 액션 모두 완벽 소화

류성철 무술감독은 “와이어를 하고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쓴다는 것이 사실 정말 어려운 일인데 조인성 배우는 제가 하나를 요구하면 다른 9가지를 더 보태주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두식은 99% 완벽하지만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나머지 1%의 허술한 모습을 보이는 인물이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서 조인성 배우와 수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는 박인제 감독의 말처럼 조인성은 인물 자체에 완벽히 몰입하여 그만의 김두식을 완성해 냈다.

“‘두식’이 정말 멋있었으면 했는데 조인성의 연기를 보니 그것은 기우였다”(박인제 감독), “하늘을 날아다닌다는 초능력이 납득이 가게 만드는 조인성”(강풀 작가) 등 제작진 모두가 인정한 조인성은 “원작을 보신 분들이 상상하시는 두식의 캐릭터가 있을테지만 이번에는 제가 만든 ‘두식’을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해 그가 보여줄 캐릭터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무빙’ 최정예 블랙 요원으로 분한 조인성…와이어+사격 액션 모두 완벽 소화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 원작 웹툰 ‘무빙’의 강풀 작가와 ‘킹덤 시즌2’ 박인제 감독을 비롯, ‘오징어 게임’, ‘파친코’ 등에 참여한 최고의 제작진이 만들어낸 웰메이드 프로젝트로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과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배우의 만남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3년 하반기 전 세계의 마음을 움직일 특별한 스토리와 탄탄한 연출, 명불허전 명품 배우들의 열연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무빙’은 오는 8월 9일 디즈니+에서 전 세계 동시 7개 에피소드 공개 후 매주 2개 에피소드씩 공개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