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페이손보 신임 대표에 장영근씨 내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4일 주주총회 거쳐 공식 선임
    카카오페이손보 신임 대표에 장영근씨 내정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장영근 전 볼트테크코리아 대표(사진)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손보는 오는 24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장영근 전 대표를 공식 대표로 선임할 예정이다.

    장 대표는 1976년생으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후 매사추세츠공대 MBA 과정을 거쳤으며, 인슈어테크 회사인 볼트테크와 정보기술스타트업, 글로벌 컨설팅사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주도해온 IT기반 사업 전문가로 꼽힌다.

    보험업과 IT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통해 디지털전문 보험사인 카카오페이손보의 사업 확장에 힘을 실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손보의 설립단계부터 인가 획득과 상품 출시까지 진두지휘해왔던 최세훈 대표는 이달 말 퇴임 후 카카오페이의 고문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ADVERTISEMENT

    1. 1

      "닷컴 때와 다르다"…AI버블 논란 차단 나선 월가 베테랑

      하이퍼스케일러들이 보유한 현금으로 투자, 기업들의 빠른 도입 속도, 닷컴 버블과 달리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이미 깔려 있는 AI인프라…BNP파리바가 10일(현지시간) ‘2026 글로벌...

    2. 2

      중국, 금속 수출 늘리며 LME 구리 재고 비중 급증 [원자재 포커스]

      중국산 구리가 수출 증가로 런던금속거래소(LME) 재고 내 비중이 늘었다.11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런던금속거래소(LME)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국산 구리가 LME 가용 재고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지난달 들어 증가...

    3. 3

      '워너 인수' 넷플릭스, 신용등급 강등 위험…주가 10% '뚝'

      넷플릭스가 워너브러더스 인수 대금을 지불하기 위해 대규모 차입을 추진한 탓에 신용등급이 강등될 위험에 직면했다는 모건스탠리 보고서가 나왔다.블룸버그 통신이 모건스탠리 보고서를 인용해 10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