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셈'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05.7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2.5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111.5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89.5%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6일 연속 3.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네오셈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후공정 검사 장비 시장 내 높은 경쟁력 입증 중
07월 06일 키움증권의 오현진 애널리스트는 네오셈에 대해 "동사는 국내외 반도체 고객사에 Gen5 SSD 검사 장비 및 DDR5 DIMM 자동화 검사 장비 등을 주력으로 납품. 23년 연초 수주 잔고(1,000억원 이상)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외형 성장이 예상되나, 반도체 시장 둔화에 따른 신규 수주 둔화 영향으로 상고하저의 실적흐름을 전망. 최근 언론에 따르면, 국내 최대 반도체 기업 대상으로 Gen5 SSD 검사 장비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것으로 파악. 고객사 다변화를 통해 업황 개선 시, 보다 높은 성장성 공유 가능할 전망. 하반기 고개사들의 투자 재개가 기대됨에 따라, 동사에 수주 모멘텀으로 이어질 전망"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