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 요거트 먹지 마세요"…대장균군 기준 초과 '식약처 경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장균군 초과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처분
    사진 =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사진 =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김해시 소재 코리아푸드의 요거트 '케피르'가 대장균군 기준 초과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됐다.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코리아푸드의 요거트 ‘케피르’에 대해 대장균군 기준치 초과를 이유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처분을 내렸다.

    해당 제품은 경남 김해시 소재 코리아푸드가 유통 중인 제품으로 제조일자 2023년 7월 6일, 유통·소비기한 2023년 8월 10일 제품이다. 포장 단위는 900ml이다.

    식약처는 “코리아푸드 정부수거검사 결과, 해당 업체에서 제조한 케피르에서 대장균군 기준 초과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며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 2023년 8월 10일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동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제조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장지민 객원기자
    .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울산공장서 끼임사고로 1명 사망…중대재해법 위반 조사(종합)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기계에 끼어 근로자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울산소방본부에 따르면 13일 오후 4시 9분께 울산 북구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30대 후반 근로자 A씨가 기계에 끼는 사고를 당했다. A씨...

    2. 2

      스타벅스 앱카드 해킹피해…일부 고객 카드에서 부정 결제

      스타벅스에서 개인정보 도용으로 일부 고객들의 앱 카드에서 부정 결제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하루 만에 온라인과 현장결제가 11차례 이뤄지면서 약 30만원의 부정결제 피...

    3. 3

      대낮 만취운전...3명 사상자 낸 20대 구속 기소

      대낮에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가 횡단보도를 건너던 보행자 3명을 차로 들이받아 1명을 사망하게 한 20대가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수원지검 형사3부(김성원 부장검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