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구재단‧과출협, 대덕특구 50주년 기념배 전국 e스포츠대회 본선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구재단‧과출협, 대덕특구 50주년 기념배 전국 e스포츠대회 본선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와 함께 오는 15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대덕 특구 조성 50주년을 기념하는 전국 e스포츠대회 본선을 개최한다.

    대회 종목은 3개 종목(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드리프트, 피파온라인4)이다.

    지난 5월 8일부터 한 달 동안 SNS, 포스터 등 온‧오프라인 사전홍보를 통해 총 469명이 지원했다.

    6월 13~15일까지 팀‧개인전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2팀(10명), 10인이 결승전(본선)에 진출했다.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1000만원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우승 200만원, 카트라이더:드리프트와 피파온라인4 우승 각 100만원이다.

    본선 당일에는 대회뿐만 아니라 경기장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게임 체험 이벤트, 과학‧이스포츠 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대회는 생중계로 특구재단 유튜브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대덕 특구 50주년을 기념해 전 국민이 즐기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과 특구 과학기술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400개 섬, 지역 新성장동력으로 키운다

      국내 섬 정책의 컨트롤타워를 맡은 한국섬진흥원이 섬을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청정에너지와 관광 자원을 갖춘 국내 3400여 개 섬을 지방 시대를 여는 핵심 동력으로 삼겠다는 목표다.1...

    2. 2

      소상공인 살리기 나선 대전…"라방서 주꾸미 꼭 챙기세요"

      대전시가 성과를 낸 온라인 방송 지역 우수제품 판매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시즌2 방송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

    3. 3

      충남 내포역세권에 4500가구 '미니 신도시' 조성

      충청남도가 서해선 복선전철 내포역 인근에 약 1만2000명이 거주할 수 있는 ‘미니 신도시’를 조성한다. 서해선 개통과 내포역 신설,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에 따른 미래 개발 수요에 대응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