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심포니, 일본 애니 OST 연주…영등포문화재단, 왕가위 콘서트
오케스트라 선율로 듣는 '스즈메의 문단속'·왕가위 영화음악
영화 속 감동적인 순간에 삽입된 음악을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선율로 들을 기회가 찾아온다.

12일 클래식 음악계에 따르면 다음 달 일본 애니메이션과 왕자웨이(왕가위) 감독의 영화 속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들을 수 있는 공연이 잇따라 열린다.

두남재엔터테인먼트는 다음 달 9일 롯데콘서트홀에서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히사이시 조& 스즈메의 문단속' 콘서트를 연다
공연에서는 일본 영화음악 거장 히사이시 조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히사이시 조는 일본 스튜디오 지브리의 설립자 중 한 명이자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작품 대부분에 음악 감독으로 참여했다.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한국 관객들에게도 친숙한 히사이시 조의 음악을 들려준다.

또 올해 초 흥행 돌풍을 일으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스즈메의 문단속'을 비롯해 마코토 감독의 전작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의 OST를 오케스트라 편곡 버전으로 들려준다.

연주에는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시콥스키,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 색소포니스트 조세형이 협연자로 참여한다.

지휘는 최영선이 맡았다.

영등포문화재단은 다음 달 25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왕가위 영화음악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연다.

아르츠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화양연화', '중경삼림', '아비정전' 등 인간의 욕망, 기억, 고독 등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왕자웨이의 작품들을 밀도 있는 음악으로 들려준다.

지휘는 안두현이 맡았다.

오케스트라 선율로 듣는 '스즈메의 문단속'·왕가위 영화음악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