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머스크 전용기 쫓던 이 계정, 스레드서 부활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머스크 전용기 쫓던 이 계정, 스레드서 부활했다
    메타의 새로운 소셜미디어(SNS) 스레드에 일론 머스크의 전용기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봇(자동 정보검색 프로그램)이 계정을 오픈했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트위터에서 '일론 머스크의 제트기'란 뜻의 '일론제트'(@ElonJet) 계정을 운영해온 잭 스위니는 지난 7일 "'일론제트가 스레드에 도착했다"며 스레드 계정 오픈 소식을 알렸다. 계정 이름은 '일론머스크제트'(@elonmusksjet)다.

    일론제트 계정은 머스크의 전용기 항로를 추적해 비행기가 언제 어디에서 이착륙했는지, 여행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보여줬다.

    스위니는 인터넷에 공개된 비행기 항로 정보를 활용해 머스크의 전용기를 따라가는 봇을 만들어 실시간 동향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이 계정은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인 작년 12월 트위터에서 정지됐고, 스위니의 개인 계정도 함께 정지당했다.

    머스크는 아들이 "미친 스토커"에게 미행당했다며 계정 운영자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일론제트의 트위터 계정 팔로워는 50만여 명이었다. 현재 스레드 계정 팔로워는 현재 2만1천명에 달한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대이란 군사개입 가능성에…WTI 10월 이후 최대 상승 [오늘의 유가]

      미국의 대이란 군사 개입이 예상보다 빨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자 국제 유가가 지난해 10월 이후 최대 하루 상승폭을 기록했다.18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3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날 대비...

    2. 2

      스페이스X 상장 앞두고…머스크 xAI에 사우디 '통 큰 투자'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인공지능(AI) 기업 휴메인이 일론 머스크의 AI 기업 xAI에 30억달러(약 4조3500억원)...

    3. 3

      "일본서 중국인 맞아서 다쳤다"…발칵 뒤집힌 中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시내에서 홍콩 관광객이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중국 당국이 자국민에게 일본 방문 자제를 다시 한번 강력히 권고했다.19일 주일 중국대사관에 따르면 전날 새벽 삿포로의 한 식당에서 홍콩 관광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