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체부,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피아크 등 15곳 신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피아크 등 15곳 신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리아 유니크 베뉴 신규 지정 공모'를 하고 과거 선박 수리 공장이었던 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개조한 피아크 등 15개 베뉴를 새롭게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목적지로서 한국의 차별화된 매력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국제회의 명소를 코리아 유니크 베뉴로 지정해 지원해왔다.

    이로써 코리아 유니크 베뉴는 37곳에서 52곳으로 확대됐다.

    피아크 외에 통영RCE세자트라숲, 국립국악원, 태권도원,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등이 신규로 포함됐다.

    문체부는 이날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 선정을 계기로 베뉴 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신규 지정 공모 과정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부산 피아크에 신규·기존 유니크 베뉴들이 함께 모여 현판을 수여한다.

    김상욱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은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보다 많은 국제회의를 유치하기 위해 행사 규모별로 맞춤 지원하고 시설 개선과 홍보 콘텐츠 제작,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 스캠 설계자' 천즈…어촌 출신 '범죄 황제'의 몰락

      캄보디아 대규모 스캠(온라인 사기) 범죄 단지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의 천즈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체포됐다. 직후 중국으로 송환되면 중국 매체들도 그의 체포 과정에 주목하고 있다.천 회장의 스캠 범죄 단지는 동남아...

    2. 2

      정부 "중국의 日수출 통제, 공급망 연결된 한국도 영향권"

      중국 정부의 일본 수출 통제 강화 조치가 국내 산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산업통상부는 8일 대한상의에서 윤창현 산업자원안보실장 직무대리 주재로 '산업 공급망 점검 회의'를 열고 중국의 이번...

    3. 3

      '코스피, 잘 먹고 갑니다'…'역대 최대' 12조원 팔았다

      가계의 국내 주식 운용 규모가 지난해 3분기 역대 최대 규모로 감소했다. 코스피 지수가 큰 폭으로 올랐지만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서는 모습이다. 반면 해외 주식 운용액은 증가세를 이어갔다.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