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뱀파이어'의 가슴 떨리는 로맨스 '가슴이 뛴다', KBS 드라마 부활 알릴까
'가슴이 뛴다'가 한국형 뱀파이어 로맨틱 코미디를 예고했다.

26일 서울시 구로구 더 세인트에서 진행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가슴이 뛴다' 제작발표회에서 연출자인 이현석 감독은 "이 대본을 처음 봤을 때 고민했던 지점이, 이 작품 안에서 뱀파이어라는 설정을 어떻게 구현해야 하나라는 점이었다"며 "그동안 뱀파이어가 등장하는 작품들이 장르적인 성격이 강했다면, 우리는 사랑도 해야 하고, 웃음도, 감동도 줘야 했기에 일반적인 특성을 가져갈 순 없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일반적인 특성을 걷어서 한국형 뱀파이어로 만들어보자 싶었다"며 "흔히 생각하는 특성이 잘 묻어나지 않을 수 있지만, '가슴이 뛴다' 안에 독특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뱀파이어'의 가슴 떨리는 로맨스 '가슴이 뛴다', KBS 드라마 부활 알릴까
'가슴이 뛴다'는가슴 뛰는 사랑이 하고 싶어서 인간이 되기로 한 뱀파이어가 최저시급 9160원을 받으며 한 팩에 10만8342원 하는 혈액팩을 사 먹기 위해 매일 10시간 이상씩 일하며 인간에게 피 빨리는 일상을 살아가는 뱀파이어의 '웃픈' 생존기를 담은 작품. 찔러도 피 한방울 안 나오는 여자와 그 여자의 피를 먹어야 사람이 될 수 있는 뱀파이어의 피 말리는 로맨스다.

이 감독은 "우리는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며 "인간이 되고자 하는 뱀파이어와 인간이 동거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밝고 경쾌하게 다가갈 수 있을 거 같다"고 소개했다.

옥택연은 "'가슴이 뛴다' 대본을 전작 촬영 중 받았는데, 그 작품이 어둡고 무거운 장르라 이 대본을 읽고 마음이 가벼워지면서 힐링이 된다고 느꼈다"며 "이 캐릭터를 맡게 되면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거 같았다"고 설명했다.

옥택연이 연기하는 선우혈은 인간이 되길 꿈꾸는 뱀파이어다. 인간이 되려 100년을 버텼지만, 불과 하루 앞두고 잠에서 깨어나면서 '반인 반뱀파이어'가 된 캐릭터다.

옥택연은 "뱀파이어 역을 하면서 힘들었던 부분은 CG였다"며 "연기를 하고 있으나 보여지지 않는 것이 후반 작업을 통해 채워지다 보니 상상력을 키우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가슴이 뛴다'라는 제목을 처음 들었을 땐 2PM과 연관하지 못하고 케이윌 형의 노래를 들었다"며 "촬영을 진행하다 보니 영어 제목이 '하트비트'(Heart Beat)로 정해져서 '운명같다'는 생각하게 됐다. '하트비트'가 사랑받았듯, '가슴이 뛴다'도 사랑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K-뱀파이어'의 가슴 떨리는 로맨스 '가슴이 뛴다', KBS 드라마 부활 알릴까
최근 방송가 시청률 기근에 대해 "성과를 냈으면 좋겠지만, 성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이 드라마가 안 좋은 드라마는 아니다"라면서 "'좋은 드라마였다'는 평은 받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이어 "요즘 플랫폼도 콘텐츠도 많은데, 후에도 찾아보고 '재밌었지'라는 얘긴 듣고 싶다"며 "그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슴이 뛴다'는 26일 밤 9시 45분 첫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