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개장하는 코스트코 청라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트코 청라점 조감도. 인천경제청
    코스트코 청라점 조감도.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에 코스트코 청라점이 내년 하반기 개장한다.

    22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코스트코코리아는 청라 사업부지 현장에서 코스트코 청라점의 착공식을 21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을 비롯해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김교흥 국회의원(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신동근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강범석 서구청장, 박봉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장, 조민수 ㈜코스트코코리아 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서구 청라동 투자유치용지 5만8746㎡에 약 9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 내년 하반기 준공 및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 853개 매장을 갖고 있다. 1억1900만 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18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코스트코 청라점이 개장하면 약 200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코리아 관계자는 “청라점은 우리나라 최초의 미국식 표준형 매장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최고층 전망타워 '청라시티타워' 건설 재시동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인 청라시티타워 건설 사업이 다시 시작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5일 인천시청에서 유정복 인천시장과 이한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청라시티타워 건설 사업 추진...

    2. 2

      겐트대 마린유겐트 해양연구소, 인천 송도 설치 추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4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벨기에 겐트대학교 부설 해양 연구소인 ‘마린유겐트(Marine@Ugent)’ 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김진용 청장과 콜린 얀...

    3. 3

      인천, CES 참가 스타트업 모집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정보기술)·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인천에 주소를 두고 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