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강원소방, 화재안전조사반 역량강화 직무교육
(춘천=연합뉴스)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1일 한국소방안전원 강원지부에서 18개 소방서 화재안전조사 담당자 36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직무교육을 했다.
도 소방본부는 지난해 전체 점검 대상의 5.9%에 해당하는 4천792곳을 조사해 2천179건의 불량사항을 적발해 시정하는 등 시기마다 화재안전조사를 벌이고 있다.
교육은 '안전문화를 바꿔가는 안전조사자'를 주제로 한 이일 도 소방본부장 특강과 함께 스피링클러설비와 가스계소화설비, 제연설비 중요 점검 사항을 다룬 전문 교수의 강연으로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화재안전조사 업무 전반의 개선사항을 논의하기도 했다.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 "안전 조사에 나서는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사행정 내실화에 힘써 도내 소방대상물 안전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지방기상청·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 업무협약
[강원소식] 강원소방, 화재안전조사반 역량강화 직무교육
(춘천=연합뉴스) 강원지방기상청은 21일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동계올림픽 경기 특성상 기상정보가 중요한 만큼 두 기관은 기상지원 체계를 구축·운영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들은 경기장 주변에 기상관측망을 구축하고, 웹페이지 운영을 통해 대회 관계자·경기장 관람객 등에게 맞춤형 기상정보를 제공한다.
대회기간 평창, 정선, 횡성 경기장에 기상정보 센터를 운영하고 예보관을 파견해 대회 운영에 필요한 실시간 기상자료도 제공할 방침이다.
박훈 강원지방기상청장은 "조직위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회 운영의 의사결정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