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협, 우박 피해 농가에 살균제 우선 공급…금융지원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협, 우박 피해 농가에 살균제 우선 공급…금융지원도
    농협중앙회는 최근 우박으로 피해를 본 과수 및 밭작물 농가의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복구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농협은 "과수 및 밭작물의 잎과 가지가 찢어지고 열매가 파이는 등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영양제·살균제 우선 공급, 재해자금 지원 및 범농협 차원의 일손 돕기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또 금융 지원에도 나서 상호금융은 신규 대출 시 2%포인트 이내 금리 우대 및 1년간 이자 납입 유예, 기존 대출에 대한 최장 12개월의 할부원금 유예 및 이자 납입 유예를 실시한다.

    농협은행은 피해 복구를 위한 신규 자금 지원 및 우대금리 적용, 기존 대출에 대해 최장 1년간 할부 상환금 및 이자 납부 유예, 최장 6개월간 카드 대금 청구 유예 등을 진행한다.

    농협생명·손해보험은 보험료 납입유예, 신속한 손해평가 및 추정 보험금의 50% 선지급을 실시하고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은 우박 피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어업재해대책자금 신용보증(최대 5억원) 등 다양한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작년 말 환율 방어에…외환보유액 얼마나 줄었을까

      이번주에는 작년 말 기준 우리나라 외환보유액과 11월 경상수지 등 국제 경제지표가 공개된다. 지난달 외환당국의 ‘환율 방어’가 외환보유액 감소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을지가 관심사다. 기획예산처와 ...

    2. 2

      환율·채권, 이달 환율 1430~1460원 등락 전망

      이달 원·달러 환율은 상하방 압력이 맞물리며 1430~1460원대에서 등락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미국 주요 경제지표와 일본 엔화 흐름, 국내 외환당국의 시장 안정화 조치가 어느 정도 영향력을 발휘할...

    3. 3

      네이버 손 들어준 법원…가공·편집한 DB 저작권 인정

      플랫폼기업이 축적한 데이터베이스(DB)의 저작권을 둘러싼 법정 다툼이 이어지는 가운데 네이버의 부동산 DB를 무단으로 크롤링(데이터 추출)해 사용하는 것은 위법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DB를 구성하는 원본 자료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