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반격' 앞둔 우크라, 美 4천억원 상당 방공체계·탄약 지원받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반격' 앞둔 우크라, 美 4천억원 상당 방공체계·탄약 지원받았다
    미국 국방부는 우크라이나에 3억달러(약 4천억원) 상당의 무기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국방부의 재고 물량을 바로 우크라이나에 제공하는 것으로, 이 같은 지원은 2021년 8월 이후 39번째다.

    국방부는 패트리엇 방공미사일 체계와 AIM-7 공대공 미사일, 어벤저 미사일 체계(험비 차량 위에 4연장 스팅어미사일 발사대 2개를 둬 8발의 스팅어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방공무기), 스팅어 휴대용미사일 등 "우크라이나 군인과 민간인, 핵심 기반 시설을 러시아의 계속된 공습에서 용감하게 보호하는 우크라이나 방공 부대를 돕기 위한 핵심 역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하이마스(HIMARS·고속기동포병다연장로켓시스템) 탄약, 155mm 및 105mm 포탄, AT-4 대전차 무기, 소화기 탄약 3천만발 등도 포함됐다.

    국방부는 "미국은 우크라이나가 당장 전장에서, 그리고 장기적으로 안보에 필요한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동맹과 파트너와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국무부 "韓정통망법 심각한 우려"

      미국 정부가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에 대해 공식적으로 우려를 나타냈다. 언론사 등이 허위조작정보를 악의적으로 유통하면 손해액의 최대 5배까지 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법안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2. 2

      머스크가 세운 스타트업, 뇌-컴퓨터 연결장치 양산 나선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사람의 두뇌와 컴퓨터를 원격으로 연결하는 장치를 대량생산할 예정이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머스크는 엑스(X·옛 트위터)를 ...

    3. 3

      "S&P500, 7000선 안착…돈되는 AI株 담아야"

      올해 미국 증시는 지난 2년간 기술주 열풍을 이끈 빅테크에 냉혹한 시험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 기업이 인공지능(AI) 부문에서 가시적 이익을 낼 수 있어야 주가 거품 논란에서 벗어나기 때문이다. 월가에선 올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