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적십자사 서울지사, 어르신 효잔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150세대 참여
    적십자사 서울지사, 어르신 효잔치 개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가 지난 30일(화),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잔치 나눔 봉사활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효잔치 봉사는 적십자사를 통해 정기적으로 밑반찬, 생필품 등의 지원을 전달받으시는 어르신들에게 적십자봉사원이 공경을 전하며 건강을 응원하는 만남의 장 활동이다.

    이날 적십자봉사원 40여 명은 150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준비한 합창, 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점심 식사 대접과 함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성동구청의 보조금과 적십자 성동후원회와 봉사원들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현장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방문해 적십자봉사원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께 안부를 여쭈었다.

    임옥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동지구협의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더욱 적적하실 성동구 홀몸 어르신들을 오늘 한자리에 모시고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적십자봉사원들은 덥고 비 내리는 올여름에도 동네 곳곳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뵈오며 선한영향력들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내 3,071명의 어르신들과 한강나들이와 건강꾸러미 전달, 봄김장 봉사, 그리고 국립수목원 방문 등의 프로그램으로 함께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10명 중 6명 외식업 소상공인 '노쇼' 피해 경험…1회당 44만원 손실

      최근 3년간 '노쇼' 피해를 경험한 외식업종 소상공인이 65%에 다다랐다. 평균 피해 횟수는 8.6회였다. 외식업종 소상공인은 1회당 44만3000원의 손실을 본 것으로 조사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1일 ...

    2. 2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 공식 출범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가 1일 공식 출범했다. 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HD건설기계는 2030년 매출 14조8000억원을 달...

    3. 3

      주식 등 호황에 500대 부호 재산 '3200조원' 늘어…1위는 머스크

      지난해 동안 세계 500대 부자들의 자산이 2조2000억달러(약 3180조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부자 1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차지했다.영국 가디언은 31일(현지시간)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