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흰개미 추가 피해 여부 실태 파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다음 달 15일까지 산림청 소관 목조건축물에 대한 흰개미 피해 전수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조사 대상은 국립자연휴양림, 산림복지시설, 국가수목원 등 산림청 및 소속 기관이 관리하는 목조건축물이다.

    흰개미 피해 조사요령과 참고할 사항 등을 배포해 목재 피해 유형 및 정도, 유사 피해 사례 등을 수집해 실태를 파악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에 따른 피해 의심 건축물은 국립산림과학원과 함께 정밀 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방자치단체에 외래 흰개미 목조건축물 실태조사 요령을 배포해 목재 문화체험장 등 지자체 소관 목조건축물에 대한 자체 조사 및 피해 신고도 독려하기로 했다.

    이번에 신규로 발견된 외래 흰개미는 국내 미기록종인 마른나무흰개미(가칭)다.

    열대 지방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분포하며, 기존 흰개미와 달리 마른 목재를 가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명관 산림청 산림병해충방제과장은 “현재까지 신규 외래 흰개미 발생 범위 외에 주변 확산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조사를 통해 혹시 모를 피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벤처기업 인증받고 건물 임대업 추가…法 "취득세 감면 부당"

      제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이 건물을 매입해 임대업에 활용했다면 취득세 감면을 받을 수 없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신명희 부장판사)는 A사가 서울시 ...

    2. 2

      산림청, 입목벌채 제한지역 개선 등 산림자원법 시행령 개정·시행

      산림청은 산림 조림계획 수립 등의 내용을 담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산림자원법) 시행령을 개정해 다음 달 11일부터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개정된 산림자원법 시행령에 따르면 산림 조림계획에 조림 기...

    3. 3

      "한국도 곧 시행"…넷플릭스, '공짜 계정 공유' 금지 본격화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구독자들의 계정 공유를 금지하는 조치에 나섰다. 가구 구성원이 아닌 다른 사람과 계정 공유를 원한다면 추가 요금을 내도록 하는 것이다. 업계에선 이 조치가 몇 주, 몇 개월 내에 한국을 포함한 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