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현석 84분' 벨기에 프로축구 헨트, 3-1 승…막판 5경기 무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현석 84분' 벨기에 프로축구 헨트, 3-1 승…막판 5경기 무패
    홍현석이 84분간 활약한 벨기에 프로축구 헨트가 베스테를로를 완파하고 시즌 막판 5경기 무패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헨트는 28일(한국시간) 벨기에 베스테를로의 헷 쿠이페에서 열린 2022-2023 주필러리그 유럽 플레이오프(PO) 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베스테를로를 3-1로 물리쳤다.

    지난 4라운드 세르클러 브루게와 4라운드에서 2-2로 비기면서 유럽 PO 1위를 확정한 헨트는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챙기며 시즌 막판 상승세를 탔다.

    지난달 24일 오스탕드에 1-2로 진 후 한 달여 간 패배가 없다.

    주필러리그는 정규리그 34라운드를 치른 뒤 18개 팀 중 상위 1∼4위 팀은 '챔피언스 플레이오프', 5∼8위 팀은 '유럽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플레이오프 라운드를 치르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 출전권을 배분한다.

    정규리그 5위였던 헨트는 유럽 플레이오프에서 1위를 확보하며 챔피언스 플레이오프 최하위 팀과 UECL 2차 예선 진출권을 두고 일전을 치르게 됐다.

    헨트는 다음 달 4일 벨기에 헨트의 겔람코 아레나에서 스탕다르와 유럽 PO 최종 6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홍현석은 왼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 후반 39분 옌스 페테르 하우게와 교체될 때까지 84분간 그라운드를 누비며 헨트의 공격 전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홍현석은 93%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하며 파이널 서드(경기장을 세 구역으로 나눴을 때 가장 위 공격 구역)에 5차례 패스를 공급했다.

    공격포인트는 작성하지 못했다.

    홍현석은 헨트에서 리그 6골 5도움, 유럽축구연맹 UECL 1골 3도움, 벨기에컵에서 2골 등 공식전 9골 8도움을 기록 중이다.

    풋몹은 홍현석에게 7.2의 평점을 줬다.

    나세르 샤들리에게 전반 23분 선제골을 내준 헨트는 4분 후 앤드루 율사게르의 득점으로 균형을 맞췄다.

    이어 후반 위고 쿠이퍼스의 맹활약으로 승리를 따냈다.

    쿠이퍼스는 후반 30분 역전 골을 터뜨렸고, 6분 후에는 타리크 티수달리의 쐐기 골까지 도우며 펄펄 날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2. 2

      [포토] 다니엘헤니와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Qi4D 신제품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앰배서더인 쏘뻐디(왼쪽부터), 다니엘헤니, 배우 이상우가 9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Qi4D 드라이버 출시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테일러...

    3. 3

      지애드스포츠, 방신실·리슈잉·조혜림·송지아 영입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지애드스포츠가 2026시즌을 앞두고 대어급 선수와 우수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애드스포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