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도에 글로벌캠퍼스 있는 겐트대…농림업 대학평가 세계 7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 QS…1440개 대학 평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겐트대 제공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겐트대 제공
    벨기에 겐트대가 농림업 분야에서 2023 세계 대학 랭킹(QS) 세계 7위를 기록했다.

    25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에 따르면 QS 학문 분야별 세계 대학 순위는 세계 1440개 대학의 총 5개 학문 분야(인문,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의·생명)에 대해 결정됐다. 평가 지표는 △국제 공동 연구력 △논문 영향력 △논문당 피인용 수 △학계 평판 △졸업생 평판 등 총 다섯 가지로 구성된다.

    겐트대 농림업 분야는 국제 공동 연구력에서 99.7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논문 영향력 93.9점, 논문당 피인용 수 90점 등이었다.

    겐트대는 지난해 세계 대학 학술순위(ARWU)에서 세계 대학 순위 74위, 네덜란드 라이덴대 연구소가 발표하는 CWTS에서 세계 대학 순위 76위를 기록했다. 특히 ARWU에서 수의학 분야는 7년 연속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생명공학, 식품과학기술 등 10개 분야가 톱 50위 안에 들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는 겐트대의 글로벌캠퍼스가 운영되고 있다. 최근 졸업생 96% 이상이 명문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취업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됐다. 대학 졸업생이 진학한 대학원은 겐트대, 스위스 취리히공대, 스위스 로잔공대,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 영국 임페리얼칼리지, 서울대, 연세대, KAIST 등이다. 대학원 진학을 포함해 5개년(2018~2022년) 평균 취업률이 96%로 높았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는 올해 9월 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분자생명공학과, 식품공학과, 환경공학과다. 접수는 겐트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전형 일정 및 지원 자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창립 20돌…지역사회와 아름다운 동행 이어가는 인천도시公

      지난 16일 인천 연수구 대단지 임대주택 앞에서 iH(인천도시공사)의 젊은 직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입주민에게 전통 장 세트를 전달했다. iH에서 관리하는 영구 임대주택 단지의 임대입주민에게 매년 준비해온 작은 선물...

    2. 2

      바닷길 이어 하늘길까지…살기 좋아지는 섬동네 옹진군

      섬으로만 이뤄진 인천 옹진군이 변신하고 있다. 뱃길에 이어 하늘길이 들어서며, 관광객이 다녀오고 싶고, 정주 환경이 개선되는 섬 동네로 발전하고 있다.백령도에 다녀오기 위해 유일했던 바닷길에 하늘길이 더해진다. 지난...

    3. 3

      남동산단 등 제조업체 ESG경영 지원 받는다

      인천 남동구가 국내외 비즈니스 환경에 관내 기업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컨설팅, 공정 개선 등 종합 지원에 나선다. 비재무적 성과지표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점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