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원·세이기너, PBA 팀리그 드래프트서 나란히 휴온스 행
프로당구협회(PBA) 팀리그 드래프트에서 '한국 3쿠션 간판' 최성원과 '미스터 매직' 세미 세이기너(튀르키예)가 나란히 휴온스에 지명받았다.

지난 시즌 PBA 정규리그 팀리그 최하위였던 휴온스는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PBA 팀리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 지명권을 최성원에게 썼다.

이어 2라운드에서 세이기너를 뽑았고, 3라운드에서 전애린을 지명해 팀 구성을 마쳤다.

1라운드 2순위 지명권을 얻은 하이원리조트는 이충복을 지명한 뒤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응우옌 둑 안 치엔과 응우옌 프엉 린을 지명해 '베트남 듀오'를 품게 됐다.

최성원·세이기너, PBA 팀리그 드래프트서 나란히 휴온스 행
3순위였던 웰컴저축은행은 김임권(1라운드), 이상대(2라운드), 히가시우치 나쓰미(3라운드·일본), 최혜미(4라운드) 4명을 지명했다.

SK렌터카는 추가 영입 없이 드래프트를 마쳤고, 크라운해태는 오태준과 김태관을 지명했다.

하나카드는 무랏 나시 초클루(튀르키예)에 이어 사카이 아야코(일본)를 품어 김가영-김진아와 함께 '최강 여성 팀'으로 거듭났다.

이번 PBA 팀리그 드래프트 1∼3라운드는 보호 선수가 가장 적은 팀이 우선권을 갖고, 전 시즌 정규리그 하위 구단 순으로 지명권을 행사했다.

4라운드부터는 전 시즌 정규리그 상위 구단부터 지명했고, 신규 구단은 매 라운드 가장 마지막 순위로 지명했다.

전체 1순위로 휴온스 유니폼을 입은 최성원은 "지난 시즌 부진했던 휴온스의 모습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면서 "건재하다는 걸 보여주려 프로행을 선택했다.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팀리그 선수 구성을 마친 PBA는 8월 초 개막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