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통일연구원 실장, 대외선전매체서 주장
북 "한미, 전략자산 전개로 북침 준비…파국적 국면 놓일 것"
북한은 23일 한미가 연합훈련을 통해 '북침'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물리적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고 위협했다.

노동당 통일전선부 산하 조국통일연구원 실장은 대외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기자와 나눈 문답에서 "미국과 괴뢰들은 남조선과 그 주변에 전략자산들을 무차별적으로 전개하는 놀음을 통하여 북침 준비를 하루빨리 완성하려고 책동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공중종합훈련 '소링이글', 해상차단훈련 '이스턴 엔데버 23', '연합·합동화력격멸훈련' 등 올해 진행했거나 예정된 주요 한미 연합훈련을 나열하면서 "위험험천만한 군사적 도발 움직임"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야합한 남조선 괴뢰들의 도발 움직임이 계속 방관시된다면 조선반도 지역에서 격렬한 물리적 충돌이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담보는 그 어디에도 없다"고 위협했다.

이어 "이러한 충돌이 현실로 되는 경우 지역의 안정은 물론 미국과 괴뢰들의 안보 위기도 걷잡을 수 없는 파국적인 국면에 놓이게 될 것임은 불 보듯 명백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윤석열 역도와 괴뢰군부것들은 그 누구의 군사적 '위협'에 대응한다는 미명 하에 각종 회의와 군사훈련들을 광란적으로 벌려놓고 있다"면서 "남조선 괴뢰들은 더 이상 무모한 불장난질에 매달리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북한의 이런 주장은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한 한미의 군사훈련을 한반도 정세 불안정의 이유로 몰면서 무력 도발의 명분을 쌓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