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엄정화, 자체 최고 시청률 달성…“스스로 자기 행복을 찾아가는 정숙이가 너무 좋았다”

배우 엄정화가 올 상반기 가장 핫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엄정화는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으로 연일 화제성과 시청률을 싹쓸이하며 올 상반기 가장 핫한 배우로서 화제의 중심에 섰다. 섬세하면서도 힘이 있는 연기로 차정숙이 겪는 희로애락을 온몸으로 쏟아내며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닥터 차정숙’은 방송 10회 만에 2023년 JTBC 드라마의 새 역사를 썼고, 지난 12회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인 전국 18.5%, 수도권 19.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신드롬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엄정화는 20년 만에 레지던트에 도전하며 인생 2막을 맞이한 차정숙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인생 캐릭터를 덧쓰고 있다.

엄정화는 지난 20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작품 흥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엄정화는 “잘 봤다는 인사를 많이 받고 있다.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라며 기쁜 마음과 함께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엄정화는 이어 “제안 받는 작품이 줄어드는 시기에 ‘닥터 차정숙’을 만나 행운이었고, 에너지를 받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엄정화는 또 “스스로 자기 행복을 찾아가는 정숙이가 너무 좋았다”라며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엄정화는 마지막으로 “차정숙의 선택이 완전 마음에 든다”라고 귀띔해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엄정화는 오랜 시간 배우로서, 가수로서 모두 성공했다는 말에 “저는 행운이 많이 따랐다. 한결같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뉴스룸’에 이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출연 소식을 전했을 뿐만 아니라, 오는 25일 첫 방송 예정인 ‘댄스가수 유랑단’으로 가수로서의 컴백도 알리며 또다시 레전드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한편,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