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동훈 법무장관 "우수 외국인 유치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인의 날 기념식…김추리·한미영씨 대통령표창
    한동훈 법무장관 "우수 외국인 유치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19일 "경제 성장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적극 유치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과천시민회관에서 열린 제16회 '세계인의 날' 기념식에서 "미래에는 외국인의 자발적인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외국인 정책을 추진하는 나라가 세계를 선도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외국인의 국내 정착을 지원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한 11명의 개인과 5개 단체가 표창받았다.

    개인 분야 대통령 표창은 1959년 한국에 입국해 유아·여성 교육과 소외계층 복지를 위해 노력한 중앙기독유치원 설립자 김추리씨, 외국인 자립과 다문화가정 정착지원 활동을 이어온 한미영 동대문구 가족센터장에게 돌아갔다.

    단체 분야 대통령 표창은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가 받았다.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07년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첨금 16억6000만원'…로또 '1등' 얼마나 나왔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4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8, 16, 28, 30, 31, 44'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27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7'이다. ...

    2. 2

      국내 '장기체류' 외국인 160만명 돌파…'중국인이 30%'

      한국에 장기 체류하는 등록외국인이 올해 처음 160만명대를 넘어섰다. 국적별로는 중국인이 가장 많았다. 27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의 통계월보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국내 체류 등록외국인은 160만663...

    3. 3

      강동구 암사동 다세대주택서 '방화 추정' 화재…3명 중상

      서울 강동구 암사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 5명이 다쳤다. 27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37분께 강동구 암사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건물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