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장 내달 5일까지 공모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다음 달 5일까지 이사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전문적인 물재생센터 운영과 물산업·물재생 기술개발 지원 등을 위해 2021년 1월 출범한 서울시 투자기관이다.

이사장은 공단의 모든 업무를 총괄하며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중요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임기는 3년이고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자격 요건은 지방공기업법 제60조 제1항과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정관 제12조(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또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3급 이상 근무경력 ▲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투자기관 등에서 상근임원 근무경력 ▲ 상장기업 또는 수처리 관련 기업의 상근임원 근무경력 ▲ 수처리·환경·경영·경제 관련분야 부교수 이상 근무경력 등 총 4개 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춰야 한다.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등기 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공단 임원추천위원회가 주관해 1차 서류심사(절대평가), 2차 면접심사(상대평가)로 2배수 이상의 이사장 후보자를 서울시장에게 추천한다.

최종 선발된 적격자 1인은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등 인사 검증 절차를 거쳐 서울시장이 임명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물재생시설공단 홈페이지(http://swr.or.kr/) 또는 서울시 일자리 포털(http://job.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