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덥다'…여름용 가전·샌들 잘 팔리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덥다'…여름용 가전·샌들 잘 팔리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벌써 여름 가전이나 신발이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다.

    17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14일 대표적인 여름 주방가전인 얼음정수기 매출이 직전 2주(4월 17∼30일)와 비교해 5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음식물처리기와 블렌더 매출도 각각 30%, 25% 늘었다.

    4∼5월 기록적인 이상고온 현상이 연일 이어지자 서둘러 여름을 대비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서울 기준 4월 평균 낮 최고기온은 지난해 동기보다 9도가량 높은 28도까지 치솟았고, 이달 들어서도 30도를 오르내리며 초여름 날씨를 방불케 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테팔, 필립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여름 주방가전 할인 행사를 한다.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여름 신발도 인기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샌들, 레인부츠 등 여름 신발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65.8% 급증했다고 밝혔다.

    일찌감치 찾아온 더위에 여름 신발이 7∼8월 바캉스 시즌 못지않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한다.

    이에 여름 신발의 강자인 '크록스'는 지난해보다 한 달 앞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판촉에 나섰다.

    프리미엄 슬리퍼를 내세운 브라질 '카카토스'나 이탈리아의 수제 슬리퍼 브랜드 '드시에나' 등 신규 브랜드도 속속 입점해 젊은 층의 니즈를 충족하는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2080' 국민 치약 믿고 썼는데…'애경 왜이러나' 회수 조치

      최근 애경산업이 수입·판매한 2080 치약 6종에서 보존제 성분 ‘트리클로산’이 검출되어 회수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 애경산업은 중국 제조사 제품 일부에서 트리클로산이 미량 혼입된 ...

    2. 2

      "美·中 AI 강자 속 한국 등판"…LG 'K-엑사원' 패권 경쟁에 '출사표'

      LG AI연구원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K-엑사원’을 11일 공개했다. K-엑사원은 글로벌 AI 성능 평가 업체 ‘아티피셜 어낼리시스’의 오픈웨이트...

    3. 3

      유니클로 '하극상'…분기 매출 에르메스·구찌도 제쳐

      명품 시장이 주춤한 사이 일본 유니클로가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엔을 돌파하며 글로벌 패션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가성비 브랜드를 넘어 실용성과 품질을 갖춘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에르메스와 구찌 매출을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