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요양병원 사망 80대 환자 부검했더니…목 졸림 흔적 발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요양병원에 입원 중이던 80대 여성이 병실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심정지가 원인이라던 병원 측 설명과 달리 부검의는 목 졸림 소견을 내놔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경기 의왕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7일 오전 5시께 경기 의왕시의 한 요양병원에서 입원 중이던 80대 여성 A씨가 병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A씨는 간호조무사에 의해 발견됐고, 병원 측의 신고를 받은 경찰과 119구급대원 등이 현장에 출동했을 때, A씨는 이미 사망한 후였다.

    A씨가 침대 위가 아니라 병실 바닥에서 발견된 점을 이상하게 여긴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고, 국과수는 "부검 결과 A씨의 사인은 경부압박질식사(목 졸림사)로 보인다"는 1차 소견을 내놨다.

    A씨 몸에서는 목 외에 별다른 외상 흔적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경찰은 타살 등 여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병원 관계자 등을 상대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

    다만, A씨가 입원해 있던 8인 1실의 병실 내부에 CCTV가 없고, A씨와 함께 방을 쓴 환자들도 치매 등의 증세로 A씨 사망과 관련, 유의미한 진술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경찰은 참고인 진술 청취 등 자세한 경위를 수사 중이다.

    한편, 노인학대 방지 등을 위해 다음 달부터 요양원은 병실 등에 CCTV 설치가 의무화되지만, 요양병원은 의료시설로 분류돼 대상에서 빠져 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범죄, 마약까지"…우울증갤러리 '신림팸' 조사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의 우울증갤러리에서 생겨난 '신림팸' 소속 2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서울 관악경찰서는 이 남성에 대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신림팸은 서울 관악구...

    2. 2

      대낮 음주운전 20대, 부부 들이받아 아내 사망

      대낮에 음주운전을 하다가 부부를 들이받아 아내를 숨지게 한 운전자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전주지검 형사1부(이정우 부장검사)는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사) 혐의로 20대 A씨를 구...

    3. 3

      요양병원서 사망한 80대 환자 부검하니 목졸림 소견…경찰 수사

      목 외에 다른 외상 흔적 발견 안 돼…병실 내부 CCTV 없어 수사 난항 예상 요양병원 병실에서 사망한 80대 환자의 몸을 부검한 결과 목 졸림 흔적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경기 의왕경찰서 등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