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정원에서 어르신 인지건강 높인다…광명서 '인생정원'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예교육·향기치료 등 특화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의 인지건강 증진을 돕는 '실내형 어르신 다감각 인생정원'이 16일 경기 광명시 시립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 문을 열었다.

    정원에서 어르신 인지건강 높인다…광명서 '인생정원' 개소
    인생정원은 어르신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인지건강 친화공간으로, 그동안 활용도가 낮았던 복지관 별관 강당에 조성됐다.

    실내외를 연계한 작은 숲, 어르신 다감각 치유 시설, 다감각 체험 쉼터, 정원 산책길 등을 설치하고, 정원조성 원예교육, 향기치료, 스마트 인지활동 등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인지건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양성한 '인생정원 해설사'들이 정원에 식재된 다양한 식물과 체험 활동을 안내해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인지건강 공동체 문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어르신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인생정원에는 광명시가 2022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22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 만들기' 공모에 선정돼 받은 국비 2억원과 시비 2억원 등 4억원이 투입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시점에서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과 맞춤형 건강관리가 필요하다"면서 "광명시 인생정원이 모범사례가 되어 전국으로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신분열증 천재 수학자가 '죄수의 딜레마'에서 빠져나온 방법은?

      인간은 때때로 가장 눈부신 지성으로 세계를 해석하려 들지만, 결국 생의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사랑이라는 겸허한 언어로 세상을 다시 배우게 된다. 어딘가에서 들려오는 속삭임처럼 이 문장은 천재 수학자 존 내쉬의 삶을 가...

    2. 2

      영원불멸의 공간으로 산화한 아티스트, 랄프 타우너

      재즈 앨범 수집가에게 레이블이란 어떤 의미를 가질까? 이는 자신의 재즈 취향을 설명해 주는 바로미터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나는 1960년대까지 녹음한 블루 노트 레이블이 최고라고 생각해”라는...

    3. 3

      '풍운아' 앤서니 김, LIV골프 '퇴물'에서 '흥행 해결사'로 떠오르다 [조수영의 오 마이 스포츠 히어로]

      재미교포 앤서니 김의 이름 앞에는 '풍운아'라는 별명이 따라다닌다. 2000년대 후반 골프계에서 가장 뜨거운 선수였지만 하루아침에 거짓말처럼 무대에서 사라졌다. 2024년, LIV골프로 깜짝 복귀했지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