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수처·검찰 형사사법정보시스템 연결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수처·검찰 형사사법정보시스템 연결 완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지난 9일 검찰과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킥스)과 연결 작업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수처는 검찰과의 사건 이첩 등 수사 관련 업무를 킥스 전산망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킥스는 법무부, 검찰, 경찰, 공수처, 법원 등 형사사법 업무 처리기관들이 정보를 작성하고 송·수신하는데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전자 관리체계다.

    각 기관이 사건 처리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해 형사사법 절차의 신속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수처는 지난해 6월 킥스를 구축한 뒤 같은 해 8월부터 검찰과 연계를 논의해왔다.

    공수처는 "현재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집중적인 모니터링과 점검을 하는 중으로, 별다른 오류나 문제점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내년에 완료되는 '차세대 KICS' 구축 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0kg 빠진 현주엽 모습에…안정환 "넌 잘못 없어, 날 욕해도 돼"

      축구선수 출신 방송인 안정환이 갑질 및 근무 태만 의혹에 휘말렸던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과 만나 소신 발언으로 위로를 건넸다.지난 29일 현주엽의 유튜브 채널 '현주엽의 푸드코트'에는 '기...

    2. 2

      60대 부부 덮친 전동킥보드에 아내 사망…10대 운전자, 결국

      전동킥보드를 몰다 산책 중이던 60대 부부를 들이받아 사망사고를 낸 10대 여고생에게 실형이 선고됐다.의정부지법 고양지원 형사6단독(최동환 판사)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업무상과실치사상, 도로교통법상 무면허운전 혐의...

    3. 3

      "로또 당첨 번호 알려준다" 400억원 가로챈 40대 징역 12년

      인천지법 형사3단독 이동호 판사는 로또 당첨 번호 예측 사이트를 운영하며 피해자들에게서 돈을 가로챈 혐의(범죄단체조직과 범죄단체활동 등)로 기소된 총책 A씨(41)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하고 105억원 추징을 명령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